Skin & Design by m a y o b i t t o o
Copyright @ 2006  w w w . m o o d s y n d r o m e . c o m  All right reserved
 

j e l l y t o o n           @ i n s t a g r a m e  



 


 



















































































LOMOGRAPHY | LOMO LC-A | In Footmarks, in People | No CS2
Film in Centuria 100, Reala 100 | Film scan


요즘 거리를 지날때면 사람들의 모습에서 새롭게 불끈 거리는 가슴이 느껴진다...
그저 그들의 삶과 표정들, 변화들, 생김새, 특정적인 제스츄어? 모 이런것들을 담고 싶다. 하지만 카메라 뷰파인더로 볼때면 사실 제대로 찍을수 없다. 아마 똑딱이 카메라라면 스리슬쩍 찍어볼수도?하핫;;
물론 도촬이되겠지만...아쉽다. 외국에 나갔을때 한번 담아볼것을...그들은 찍어도 되냐고 할때면 환한 미소로 답해주는 이들이 꽤 많으니깐...자연스럽게 찍어도 무어라 말하지 않으니깐...물론 다 그렇지는 않지만...베트남을 가면 오히려 찍어달라는 이도 꽤 많은걸로 알고 있다.

요즘 점점 인물들을 카메라에 담고싶은 마음이 커진다... 그래서 줌카메라가 확 땡기기도 한다. 멀리 그들의 표정을 몰래 담아보고싶은 욕구로 인하여...에잇!!

시장에 갈때면 더하다. 어르신들의 모습들을 담고 싶은 마음이 너무 크다.
흑백필름도 오랫만에 샀다. 점점 카메라로 찍고싶은 내마음의 욕심이 커지고 있다.

아주아주 오랫만에 필카렌즈를 알아보러 다녀봐야겠다. 생각보다 나는 손떨림이 덜한지도 모른다. 아주 어둠속에서도 사진이 남들보다 조금은 덜 떨리고 선명하다. 하지만 200mm짜리를 들고 줌으로 이빠이 땡기면 엄청 떨리겠지? 무거워서 정말 갖고 다닐수 있을까?나는? 가볍게 로모도 좋고 그런데 내가 담아내고픈 욕심이 커지고 있어서 마음먹고 나가서 찍고 싶을때 렌즈욕심이 조금 생긴다.

사람들을 담고싶다.
 
     일상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블로그메니아 2008.05.18 20:32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너무나 오랫만이에요 혹시나 싶어 왔는데 이렇듯 그자리에 계시는군요^^;
    멋진 사진들을 오랫만에 보니 저도 카메라를 들고 나가고싶은 마음이 생깁니다
    잘지내고 계시죠?
    잠시 다녀갑니다

    • 령주/徐 2008.05.19 02:19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얼마만인가요 블로그메니아님..^^
      잘 지내셨나요??너무 뜸하니 안보이셔서 바뿌신가 했었어요...
      그러고보니 블로그메니아님의 멋진 사진들도 못본지 오래 되었네요...올려주세욜...<-

  2. 보람 2008.05.18 20:52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언니 로모사진보니 나도 갖고싶다
    잘지내고 계시죠? 너무 오랫만이라.. 언니 진짜 보고싶다 이제 다른회사 다니니 얼굴을 너무 못보네ㅜㅜ

    • 령주/徐 2008.05.19 02:19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오늘은 오랫만에 사람들을 보네..얼마만이야..
      잘지내고 있지??
      응 나도 너무너무 보고싶다..ㅠㅠ
      얼굴 까먹겠어 이러다가..흑~

  3. 딸뿡 2008.05.18 21:00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사진을 보는데 흘러 나오는 음색이 누굴까 싶었더니 '몽라'네요. 이번 새 앨범에 있는 곡이어요?
    사람 구경이 재미있듯 사람 찍는 것도 재밌다니까요. 찍는 듯 안 찍는 듯 찰칵 찍고 집에 와서 결과물 확인했을 때 선명하면서도 의외의 괜찮은 느낌의 사진이 나오면 얼마나 좋은지 모른다니까요. 언니, 근데 확실히 줌 카메라를 들고 댕기면 '나 사진 찍으러 왔어요' 하고 대놓고 무언의 메시지를 날리는 듯 해서 몰래 찰칵이 어려운 거 있죠.

    • 령주/徐 2008.05.19 02:21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응 곧 몽라2집이 나와서 생각나서 bg음악으로 깔았지..
      듣기좋아 바로틀기로 잠시해놓으려고...ㅎㅎ;;
      다음주쯤에 나올듯싶은데...이번에도 좋았음 좋겠다..으흐흐

      응 나도 사람들을. 일상들을. 표정을. 생생함을. 찍고싶은데...참 쉽지 않아 정말!!-_-;;
      밖으로 나가게 되면 사진들을 마구마구 찍고싶어...건물들이 아닌 사람들을..^^

  4. 운이 2008.05.18 21:54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코엑스 다녀오셨었군요.
    으와 으와 로모 느낌은 역시 좋아요~

  5. 수현 2008.05.18 22:23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엇 나도 어제 코엑스에서 영화봤는데 언니는 뭐봤을려나요?
    근데 어제 진짜 사람많아서 너무 힘들었다는
    전 페넬로피 봤어요 어제!!

    • 령주/徐 2008.05.19 02:22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그냥 그냥 보았는데..그닥 성공한 영화는 아니였;;큭~
      토요일이였으면 진짜 사람 많았겠는걸...난 금요일인데도 사람 많았다는..헐헐;;
      페넬로피 나도 보고싶은데...

  6. 2008.05.18 22:31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비밀댓글입니다

    • 령주/徐 2008.05.19 02:23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센츄리아가 단종되고 DNP의 센츄리아는 아니더군요...그래서 급좌절..ㅠㅠ 리얼라 좋은거 같아요...로모에 따악 맞는듯...그냥 우선 찍자고 로모는 슈퍼리아로 10개구입했는데...리얼라도 10개 구입했지만..;;슈퍼리아10개 좀 아깝지만 얼른 써야겠죠?^^;;

  7. Raycat 2008.05.18 23:06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로모에 익숙해지고 계시는거 같네여... *.*.

  8. Julie. 2008.05.18 23:39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그래도 ^^;; 초..; 초상권이 ...;;ㅋㅋ
    로모사진인가봐요. 사진느낌이 너무 좋아요오!!

  9. liebemoon 2008.05.19 00:38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와아- 저도 이런 사진!! 바쁘게 움직이는 사람들 모습, 길거리 풍경 .. 자연스럽게 찍고 싶어요. 저야말로 아직 쑥스러워서 카메라를 들었다가 놓기를 반복하다가 그냥 포기하곤 하는데, 령주님은 성공하셨군요! 보기 좋아요:D 개중에 아는 사람 찍는 척 하며 다른 사람들 모습 찍기 사진도 재미있어요. ^^ 정말 외국인들은 사진 찍히기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카메라를 들고다니면 먼저 다가와서 찍어달라는 사람들도 많다던데 ... 사진 찍으러 외국으로 출사 한번 나가야할 듯. 크흣.

    • 령주/徐 2008.05.19 02:25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네..길거리 풍경 마구마구 찍어보고 싶었는데 의외로 시간이 모자라 잘 안됐어요..다음엔 더!! 다음엔 흑백으로 들고 나가려고요..^^;;
      다음에 해외나갈때는 다른사람들을 담고 싶어요..역시 한국에서는 아직 찍기 힘들어요..ㅠㅠ
      다양한 사람들을 담고 싶은데 말이죠!!흑~

  10. comodo 2008.05.19 04:33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코엑스네요, 처음 갔을 때는 길도 잘 못찾고 어리버리 했었는데... 옛날 생각이 문득 나요! 크크, 그리고 마지막에 찍히신 분은 제가 아는분의 모습과 90%정도 일치해서 깜짝 놀랬다능..

    • 령주/徐 2008.05.19 19:25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안녕하세요 comodo님...
      저랑 친한분들의 홈에서 자주 보았던 분이셔요...히히 방갑네요~

      저도 코엑스는 좀 정신없었어요 아직도...그리 잘가는 편이 아니라서...하핫;;
      아앗 깬다군이랑 닮은분이 계신가요??오옷..+_+

  11. 시네마천국 2008.05.19 09:03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영화 잘 보셨나요??

    그나저나 메가박스 사진 중 한 덩치 하시는 2분의 모습은......ㄷㄷㄷ

    • 령주/徐 2008.05.19 19:25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네...잘 보았었요..하핫;;;

      그 덩치분 찍을때 찔을까 말까 하다가 찍고 나서 현상해서 보고 살짝 웃음이 났어요..크크크

  12. 미미씨 2008.05.19 13:37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오 좋구나 로모!!
    이제 손에 완전히 익숙한 느낌이네.
    렌즈구입..캬캬 어여해~~질러주는거야~~>.<
    낭군님이랑 뭔 영화를 보신거래? 저기 메가박스지?

    • 령주/徐 2008.05.19 19:40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넹 좋아요 언니...가벼워서 더 좋아라하고 있어요..하핫;;
      아직도 거리감은 잘 없어서 손도 뻗어보기도 하고 그래요..그쩍그쩍..

      렌즈 질러주고 싶은데 요즘 잘 갖고 나가지도 않고...좀더 천천히 생각해볼까 하고요...
      35-70은 f3.5라서 좀 어둡고..그쩍그쩍...단렌즈들만 밝아서 말이죠..흑~!!
      깬다군과 본게 바로 언니가 포스팅해놓은 그 영화죠!!네 메가박스에요^^;

      ps: 이럴때는 디카들의 렌즈들이 살짝 부럽기도 해요^^;

  13. 마키♡ 2008.05.19 14:59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오 코엑스에 다녀오셨군요..
    저도 틈만 나면 친구들이랑 가는 곳이 코엑스인데^^
    진짜 갈 때 마다 볼게 많아서 좋아요~

    • 령주/徐 2008.05.19 19:28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네...코엑스에 갔었어요^^;;
      와 자주 가시는군요...전 멀어서 그리 자주가는 편은 아니에요...일때문에 강남쪽에 가게되면 한번씩 가끔 가는거랄까??^^;;
      볼게 많은건 참 좋아요..으흐흐 <-

  14. 쭌's 2008.05.19 18:40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사람냄새 물씬 풍기는 사진! 잘보고 갑니다.
    '200mm' 그렇게 무겁지 않타는거~ㅋ
    손떨림은 무시 못하겠던군요...ㅋ

    • 령주/徐 2008.05.19 19:29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감사합니다...쭌's님..>_<
      무겁지 않나요??+_+ 근데 원래 slr급이 다 무겁잖아욜..흑흑 mf렌즈들 무거워요..징징
      정말 그 손떨림때문에라도 아마 그냥은 못찍을꺼에요..+_+ㅋ

  15. zesty 2008.05.20 12:35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오홋 . 마지막의 사람들을 담고 싶다는 말 ... 멋져요 .. 저도 인물 사진만 찍어서 사람들의 희노애락을
    담고 싶어요

    • 령주/徐 2008.05.21 00:05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오랫만이에요..zesty님..>_<

      요즘 정말 사람들을 찍어보고 싶어요...조금씩 시작해보아야겠죠??하핫;;
      정말 희노애락을...
      담고싶어요..저도~!!

  16. 혜아룜 2008.05.20 21:37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코엑스로군요. 얼마전에 도서전을 한다고 해서 가고 싶어했는데 그새 기간을 놓쳐버렸어요. 에구구. 책도 싸게 살 수 있던 기회였는데 아쉽다! 중간에 타이포그래피! 멋진걸요. 간단하면서 뭔가 시쳇말로 쉬크한~
    저도 처음에 사진을 보면서 풍경 사진이 참 좋아보였는데 이제는 인물 사진에도 슬슬 관심이 가요. 계기는 무진장 유명한 내셔널 지오그래픽 사진였구요. 인물 사진은 온기가 느껴져서 좋아요. 다른 사진들 보다.

    • 령주/徐 2008.05.21 00:07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저 당첨 안됐어요..혜아룜님..엉엉엉엉..ㅠㅠㅠㅠㅠㅠㅠㅠㅠ
      할수 없지만 진짜 안타까운거 있죠??흑흑 쳇!!
      저 타이포 그래피 공사중이라서 겉에 저렇게 해놓은듯 싶었는데..정확히는...
      우리나라 공사현장 진짜 많더라고요..다닐때마다 느끼지만...그럴때 저렇듯 디자인적으로 보여준다면 좀 괜찮을텐데...쩝!!!

      저도 사람의 온기를 느끼고 싶고, 찍고 싶어요..정말!!^^;;
      나중에 혜아룜님의 사진들도 볼수있겠죠?? 기다려져요..으흐흐

  17. 라면한그릇 2008.05.21 00:08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이런 제 앞마당까지 오셨군요~ ㅎㅎ 워낙 빛이 많고 그런곳이라 재밌는 사진이 나올수 있죠.
    로모를 찍을때 로모 십계명중 하나지만 엉덩이 높이에서 찍어보세요. 가끔은 서서 볼때와는 다른 뷰를 보게됩니다~
    (근데 그러다보면 점점 지나서 누울지도? ㅋㅋ)

    • 령주/徐 2008.05.21 03:38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네...오랫만에 갔었어요^^
      엉덩이 높이에서 찍어봐라...오홋 꼭 찍어보겠사와요!!
      아직은 그냥 사진찍는것처럼만 찍게 되는듯해서...로모느낌은 그리 나오지 않는거 같아요...하핫;;
      눕는거 저 잘해요..불끈!! <-

  18. 아싸걸 2008.05.24 08:49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느낌이 너무 좋은 사진들이네요~
    령주님 사진보면 저도 카메라를 들고 찍어보고 싶단 생각이 들어요~
    실력이 안되어 이렇게 령주님사진보며 대리만족한답니다^^ㅋ

    • 령주/徐 2008.05.26 06:06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안녕하세요 아싸걸님...
      에이 설마요...사진은 찍다보면 실력은 자연스럽게 느는걸료..^^;;
      나중에 아싸걸님의 사진도 전 기다려볼래욧!!하핫;;
      계속 저 역시 부족한 실력이지만 사진 올릴께요..으흐흐


이 블로그는 ≪나눔글꼴≫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글꼴을 이용하고 싶으신분들은 네이버를 이용하여 설치하세요~*